시작페이지 | 무료회원가입 
 
 
   
총 게시물 6건, 최근 0 건
   

수증 프로그램 단계별 안내

글쓴이 : 빛의 공동… 날짜 : 2013-04-05 (금) 09:32 조회 : 16183

 수증(修證) 프로그램 단계별 안내




준비단계에서는 자신의 상태가 본 「복본 수증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한 것인가를 판단. 이 프로그램이 마음에 끌리는가를 결정하자. 다른 시설에 더 마음이 끌리며 더욱 나은 수련법을 제공한다면 당연히 그곳에 몸을 담아야 한다. 가장 좋은 수련이란 자신의 마음상태에 가장 적합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기(氣)회복단계에서는 혈기를 맑게 하고, 자신의 건강 상태를 수증 프로그램에 잘 맞도록 적응(치유)하는 과정. 이 시점을 완벽하게 지난다면, 미혹(迷惑)에서 벗어나 깨어남이 있어 가장 기초적인 하늘의 소리를 듣는(具聞天音) 능력이 발생한다. 다만, 품성 회복을 완료하지 않아 불안한 상태의 능력을 보인다.

기(器)회복단계를 器(기)라고 표현한 것은 품성(稟性)을 회복하려는 그릇의 크기를 표현이다. 品性(품성)이라 하지 않고 稟性(품성)이라 표현한 이유는, 복본(復本)이란 인간세상(人世)이 아닌 천인(天人)으로의 복귀를 의미하기 때문이다. 이곳을 통과하면 거의 완벽에 이른 하늘의 소리를 듣는 능력(具聞 天音)ㆍ소리를 내지 않고도 말하는 능력(潛聲能言)의 회복에 다다른다.

복본(復本)단계는 육체를 포함한 복본을 의미한다. 「섬광(참사랑)」부터는 수증 이후의 태도, 즉 유지(維持, 실기평가)에 치중한다. 수증을 통하여 회복한 참사랑(조화로운 상태)을 얼마나 오랫동안 변치 않고, 오점 없고 허물없이 유지하는가에 따라 다음 자격이 부여된다.


「용어의 정의와 진행 과정」

수증 Step_0 ▶
[기초과정 : 수증 프로그램에 대한 이론 체계 학습]
자신에게 알맞은 수련법 선택  
수련시설(형태)의 분별  
복본 수증 프로그램
  
수증 Step_1 ▶
[기초과정 : 수증 명상의 실제]
내재 프로그램 구동: 잠재의식에 기록된 수증(修證) 프로그램을 발현하여 수행 시작.
세포진동: 수증 프로그램의 진동 현상. 「맑음」으로 가려는 가장 기본적 움직임.
자가치유: 수증 프로그램으로 발현되는 자동치유 현상.

수증 Step_2 ▶
[고급과정 : 깨어남(텔레파시)에 대한 대응]
깨어남: 아주 낮은 수준의(옹알이 수준의) 하늘의 소리(天音)를 들을 수 있음.

수증 Step_3 ▶
[심화과정 : 깨어남 이후의 요구(구성의 오류 부분)]
맑음: 몸과 마음에 잡념이 없어 영혼(靈魂)이 맑은 상태.
밝음: 품성(天稟)을 회복하여 명인(明人)의 자격을 획득한 상태.
빛: 사랑으로 매우 조화로운 상태. 여기까지가 개인의 수증(修證) 과정임.

수증 Step_4 ▶
[고급심화과정 : 상담 위주]
섬광: 수증(修證)으로 장원급제하여 마름(하늘의 대리인, 암행어사)의 업무를 수행.
인내천: 잃어버렸던 본성을 온전하게 회복한 상태.

수증 Step_5 ▶
[고급심화과정 : 상담위주]
파동: 땅 기운에 포함(地氣之中)되어 영원한 생명으로 존재하는 상태.

   

Point & Life - 띠앗  
 
최근게시물 :
ⓒ2004ㆍ빛의 공동체(The Society of Rays)ㆍ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