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 무료회원가입 
 
 
   
총 게시물 35건, 최근 0 건
   

RE] 마음과 육체에 열정과 용기를!

글쓴이 : 쥔장 날짜 : 2008-06-10 (화) 01:43 조회 : 3016
글을 올리셨군요. 반가워요. ^^

속 터지도록 내버려 둘 것인가, 아니면 답할 것인가에 대한 원칙이 있답니다.

속 터지도록 내버려 두는 경우는, 반드시 스스로 답을 구해야만 하는 경우입니다. 왜냐하면, 자신이 스스로 구해야 하는 답을 누군가 답할 경우, 상대방에게 누군가의 사상을 주입하는 (세뇌하는) 효과가 발생하고, 또한 하나의 답을 스스로 구하면 수없이 확장할 수 있음에도 하나의 답을 가르쳐 줌으로 인하여 확장할 기회가 자신도 모르게 막혀버리기 때문입니다.

답해 주는 경우는, 질문자가 스스로 고심하여 답에 근접했을 경우나, 더욱 나은 답이 필요할 경우입니다. 이때에는 좀 더 심고 할 수 있는 힌트를 제공합니다.

어떤 경우든, 스스로 답을 구하는 것이 자신을 무한히 확장하는 데에 도움이 된답니다. 그래서 그 정도의 지원만 하고, 그 정도의 힌트만 제공하고, 그 정도의 환경만 제공합니다. 많은 고통이 오히려 늦어지는 것 같지만 그렇게 함으로써 오히려 빨라지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자신의 깨달음만이 수증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아픈 만큼 성장한다고 했던가요? 아마 지금의 고통이 조만간 님을 더욱 성숙하게 하고, 더욱 멋진 모습으로 가꾸어 줄 것으로 생각합니다. 물론 당장은 고통스럽겠지요. 하지만, 어떤 문제이든 해결방안이 없는 경우는 없답니다. 마음을 평안히 하시고 잠시만 자신을 내려놔 주시기 바랍니다. 가까이 있지 못하기 때문에, 제가 주둥이로만 답을 드리는 것 같습니다. 크게 도움이 되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님께 사랑의 기운을 듬뿍 보냅니다. 화이팅! 입니다.


   

 
 
최근게시물 :
ⓒ2004ㆍ빛의 공동체(The Society of Rays)ㆍAll rights reserved.